우리 이야기
필리핀 여행기
연수후기
필리핀 소개
필리핀 역사
필리핀 연수장점
주의사항
여권 및 비자
환률과 환전
 
글쓴이 : David 등록일자 : 2015-01-18
제목 : 오랜만에 홈페이지들리면서 수기적고갑니다.
저는 중사전역후에 영어를 잘해야 사회에서 인정받는 것을 인지하고 2013년 2월부터 8월까지 약 6개월간 연수를 했는데요. 저는 영어바닥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어디가도 영어잘한다는 말 들을만큼 영어 합니다.

저는 8시간 수업들으면서 숙제내주면 숙제하고, 주말에는 필리핀친구(가면 금방 사귑니다)나 또는 학원사람들이랑 영어공부에 매진했고요. 티처들 대부분이 이 학원은 오래대서 보험이 제공되기때문에 대부분 교원자격증이나 심지어 학교선생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교육의 질은 정말 높고요. 일명 콩글리쉬라고하죠. 영영사전으로 근거대있는 학원에서 쓰는 교재가있는데 collocation 연어 즉 짝을 이루는 단어데로 티처가 요구하는대로 외우면 회화도 동시에대고 토익시험도 어느정도 커버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영어 잼뱅이로가서 어학연수끝나고 맞은 토익점수가 730입니다(토익따로 공부안하고 스킬하나도 몰랐을때).

하지만 전 평균 10시간 이상(8시간수업포함) 공부했다는 거. 그리고 지금 준비하고있는데 토익이 정말 쉽습니다. 왜냐면 더 어려운걸 배우거든요. 그렇다고해서 기초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발음부터 배운다음에 한줄 말하는연습 . 두줄 말하는연습. 그리고 문장만드는연습으로 단계적으로 공부했거든요. 그리고 매주 금요일마다 feeding volunteer이라고해서 해외봉사한것도 생각납니다. 가격이 다른학원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해서 불신이 가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되는데, 다른 학원은 신생이거나 호텔을 빌려서 했기때문에 그런 감가비용을 여러분이 지불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뭐 시설도 1인1실쓰면 크게나쁘지않고요.

 그리고 스파르타 10시간이상 잡아두고 공부한다.. 효과없습니다. 8시간 공부하는것도 이 시간안에서 5~6시간 집중한것도 성공한겁니다.

영어 못하면 대우 못받는 시대인데, 토익고득점 맞은후에 아무것도 모르고 감으로 영어해서, 영어면접에서 당황하지마시고 진짜 살아있는 영어배워서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p.s 영어회화는 보통 2~3개월후부터 짧은문장 말이됩니다. 2줄이상은 사람마다 달랐지만 4~5개월 걸린듯합니다. 그리고는 속도가 계속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꼬릿말쓰기
최대 120개 글자까지 입력가능 합니다.
이름 : 비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