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야기
필리핀 여행기
연수후기
필리핀 소개
필리핀 역사
필리핀 연수장점
주의사항
여권 및 비자
환률과 환전
 
 
  1. 날씨가 덥고 남의 눈길이 별로 의식되지 않은 곳이라 생활이 나태해 지고 학업 태도가 해이해 지기 쉽다.
     
  2. 필리핀 여자와 잘못 사귀면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할 것. 한국 사람들은 외국인과의 결혼을 다소 창피스럽게 생각하지만 필리핀 사람들은 외국인과의 결혼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므로 한국 남자와 필리핀 여자간에 쉽게 가까워 질 수 있다. 반면에 한번이라도 무책임한 관계를 맺게 되면 이것이 올무가 되어 출국 정지를 당하는 일도 있고 심한 경우에는 다른 가족으로 부터 총격을 당할 수도 있다. 국제 결혼이라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할 것이다.
  3. 또 사람들이 겉으로는 친절하지만 적의를 품으면 총기를 난사하는 일도 마다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필리핀에 있는 동안에는 절대로 필리핀인들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거나 큰소리치거나 싸우거나 모욕을 주는 일은 없어야 한다.
  4. 한국에서 자동차 면허가 있으면 한 두 가지 서류(비행기 티켓, 사진, 도장, 면허증, 소정의 수수료) 만 준비하면 쉽게 국제 운전 면허증(1년유효)을 발급 받을 수 있고 이것으로 필리핀에서 자동차를 운전 할 수 있다. 비용에 부담이 되겠지만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여 반드시 보험을 들도록 하라. 그러나 필리핀에서보다는 한국에서 국제 면허증을 발급 받기가 더 쉽다. 그러므로 차량 운전을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한국에서 국제 운전면허증을 받도록 하라.
  5. 처음에 필리핀 사정을 어느 정도 잘 알기까지는 외출 외박에 주의해야 한다. 필리핀의 경우 새 벽 일찍부터 차가 다니지만 반면에 저녁에는 차가 일찍 끊어지므로 한국식으로 생각하면 안된 다. 시내에서는 택시가 있어서 괜찮지만(바가지는 심함, 반드시 타기 전에 미터기를 확인해야 함.2003년10월현재 기본요금은 25페소임) 다른 지역을 다녀 올 때는 보통 저녁 7시 이후에는 차를 타기 어렵다고 생각하면 된다. 여자의 경우 목적지에 항상 오후 5시 이전에 도착하도록 계획을 세우기 바란다.
  6. 비자 연장에 신경을 써야 한다. 보통 무비자로 3주간 머물 수 있다. 그 후에는 비자 연장을 해야 하는데 미리 미리 신경을 써서 해야 한다. 만약 기간이 지나면 벌금을 물거나 일이 복잡해지고 강제 출국을 당할 수도 있다. 도착하자 마자 주위 사람에게 부탁하여 비자 연장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두도록 하라. 일반적으로 연수생의 경우에는, 학원내의 비자수속 담당, 여행사를 활용한다.
  7.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여권 1면을 복사하여 한국의 부모님들에게 1장, 자신이 1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여권을 잃어 버렸을 때는, 사진 2장을 가지고 한국 대사관에 가면 임시로 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여권 사진 4-5장은 미리 한국에서 가 져가야 할 것이다. 사진을 여권 속에 넣어두면 한꺼번에 잃어버리게 되어 복잡하므로 다른 곳에 보관하여야 할 것이다.
  8. 항상 어디를 나갈 때에는 약간의 비상금을 가지고 나가야 한다.(약 500페소 - 1,000페소) 비상금과 자신이 숙박하고 있는 곳의 주소, 약도, 전화 번호 등이 필요하다. 그러나 많은 현금을 지니고 나돌아 다니느 것은 위험하다
  9. 성수기(한국의 대학생 들 방학 때)에는 비행기 요금이 아주 비싸진다. 비수기와 200불 정도 차이가 날 수도 있다. 비행기 요금은 이곳 저곳 여러 여행사들을 물어 보고 결정하면 싸게 구입이 가능하다. 티켓은 15일 짜리, 30일 짜리, 1년 짜리가 있고 그것은 다 가격이 다르므로 잘 알고 사도록 한다. 어학 연수기간에 맞춰서 티켓을 잘 구입해야만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 기타 필요한 유의 사항들은 연락을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를 해 드리겠습니다